본문 바로가기
이슈/스포츠

"김연경 롤모델" 김유진, 태권도 금메달로 증명한 저력…'식빵'까지 따라잡았다!

by 훈바오 2024. 8. 9.
728x90
반응형

 

한국 태권도 여자 57kg급에서 김유진이 파리 올림픽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세계 랭킹 1위와 2위를 차례로 꺾으며, 그야말로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금메달은 한국 선수단의 13번째 금메달로, 김유진은 전혀 금메달 후보로 언급되지 않았지만, 자신을 증명해냈습니다.


김연경을 롤모델로 삼은 이유

김유진은 인터뷰에서 배구 선수 김연경을 롤모델로 꼽았습니다. 김유진은 "김연경 선수의 멘탈과 성격, SNS 글 등을 보면 정말 멋지다"고 말하며, 자신도 훈련 중에 '식빵'이 나올 정도로 김연경을 닮아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강한 정신력과 도전적인 자세가 김연경과 닮았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훈련으로 쌓아올린 자신감

김유진은 이번 대회를 위해 고된 훈련을 소화하며, "훈련을 믿고 스스로 무너지지 않겠다는 마음으로 임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경기를 준비하면서도 자신을 믿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정신력으로 결승전에서 완벽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다음 목표 : 세계선수권과 LA 올림픽

김유진은 이번 금메달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 더 많은 도전을 예고했습니다. "내년 세계선수권과 2028년 LA 올림픽에서 다시 한번 도전해보고 싶다"고 밝히며, 끊임없이 도전하는 선수가 되겠다는 의지를 다졌습니다.


김유진은 이번 파리 올림픽에서 자신의 가치를 입증하며, 한국 태권도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갔습니다. 그녀의 롤모델인 김연경처럼 강한 정신력과 도전 정신을 갖춘 김유진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됩니다.

#김유진 #파리올림픽 #태권도금메달 #김연경롤모델 #식빵나온김유진 #한국태권도 #세계선수권 #LA올림픽 #도전정신 #한국스포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