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스포츠

아탈란타, 117년의 기다림 끝에 유럽 대항전 첫 우승 달성

by 훈바오 2024. 5. 23.
728x90
반응형

 

 

아탈란타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에서 역사적인 첫 우승을 차지하며 새로운 역사를 썼습니다. 1907년 창단 이후 117년 만에 이룬 쾌거로, 그 여정은 결코 쉽지 않았습니다.


레버쿠젠을 꺾고 이룬 역사적 승리

23일 아일랜드 더블린의 아비바 스타디움에서 열린 유로파리그 결승전에서 아탈란타는 바이어 레버쿠젠을 3-0으로 완파하며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아데몰라 루크먼은 전반 12분 선제골을 시작으로 전반 26분과 후반 30분에 추가 골을 넣으며 해트트릭을 기록, 팀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이는 아탈란타의 첫 유럽 대항전 우승이자 1963년 코파 이탈리아 이후 두 번째 메이저 대회 우승입니다.

 

험난한 여정과 극복

아탈란타의 이번 시즌 유로파리그 여정은 결코 순탄치 않았습니다. 16강에서 스포르팅을 꺾고, 8강에서는 강력한 우승 후보 리버풀을 안필드에서 3-0으로 제압하며 합산 점수 3-1로 승리했습니다. 준결승에서는 프랑스 명문 올랭피크 마르세유를 만나 격돌했습니다. 결승전에서는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무패 우승을 달성하고 무패 3관왕을 노리던 레버쿠젠을 상대로 승리하며, 그들의 51경기 무패 행진에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가스페리니 감독의 첫 우승

이번 우승은 베테랑 지도자 잔피에로 가스페리니 감독에게도 특별한 의미가 있습니다. 2016년 아탈란타의 지휘봉을 잡은 가스페리니 감독은 강력한 공격 축구로 팀을 변모시켰지만, 번번이 우승 문턱에서 좌절해왔습니다. 하지만 이번 유로파리그에서 첫 우승의 감격을 누리며, 1958년생인 가스페리니 감독은 유럽 대항전 결승전에서 우승한 최고령 감독이 되었습니다.


아탈란타의 유로파리그 우승은 구단 역사상 가장 큰 성취 중 하나입니다. 117년의 기다림 끝에 이룬 이 우승은 아탈란타의 새로운 도약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입니다.

#아탈란타 #유로파리그 #우승 #아데몰라루크먼 #해트트릭 #잔피에로가스페리니 #레버쿠젠 #UEFA #축구역사 #유럽대항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