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애플 Apple - 에어팟 맥스 AirPods Max / 스페이스 그레이 / A2096 / 노이즈 캔슬링 / 헤드셋

by 훈바오 2024. 3. 3.
728x90
반응형

 

2020년 12월 8일 KST 오후 10시 30분에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개된 Apple의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오버 이어 헤드폰이다.

Apple이 출시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헤드폰이다. 기존의 AirPods 라인업과는 다르게 완전한 오버이어 헤드폰 형태로 출시되었으며, Apple이 출시한 무선 이어폰 중 가장 높은 가격을 가지고 있다. AirPods Max는 AirPods, AirPods Pro와 같이 Lightning 커넥터를 이용하여 충전이 가능하며, Apple의 Lightning-3.5mm 헤드폰 잭 케이블을 이용하여 iPhone 또는 다른 기기들과 유선으로 연결이 가능하다.

 

AirPods Max는 Apple Watch에 먼저 적용된 Digital Crown을 사용한다. Apple Watch의 Digital Crown 중 AirPods Max의 Digital Crown은 Apple Watch Series 3까지 사용된 1세대 Digital Crown과 유사하다. AirPods Max의 Digital Crown을 사용하여 음량 조절, 트랙 전환, 그리고 Siri 호출이 가능하다. AirPods Pro에서 먼저 선보인 주변음 허용 모드도 적용되었다. 또한 이 주변음 허용 모드/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전환 기능은 별도의 버튼으로 분리되었다. 기존 AirPods Pro에서는 모두 같은 버튼(센서)이 제어를 담당했었다. 여담으로, 노이즈 캔슬링 모드 변환 버튼 모습이 Apple Watch의 측면 버튼과 상당히 유사한 생김새를 가졌다.

AirPods Max는 다른 Apple의 음향 기기들과 같이 자동으로 iPhone, iPad 등의 Apple 기기에 연결이 가능하며, AirPods Max를 Apple 기기에 가까이 가져가면 페어링이 가능하다. iOS 14.3, iPadOS 14.3, macOS Big Sur 이상의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iPhone, iPad, Mac 간에서 자유롭게 AirPods Max를 사용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iPad에서 AirPods Max를 사용하다 iPhone에 걸려온 전화를 받으면 자동으로 iPhone으로 AirPods Max가 전환된다.

적응형 EQ 기술을 지원한다. 적응형 EQ는 내향 마이크를 이용해서 귀 내부에서 울리는 소리를 측정해서 이를 바탕으로 중주파 및 저주파를 조절해 미세한 부분까지도 사운드를 다듬는다고 한다.

 

이어컵의 연결부가 자석으로 되어있어 오염 시 교체하기 편하다. 또한 다른 색상의 이어캡과 연결하여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다.

AirPods Pro와 비슷하게, Android 환경에서도 사용 자체는 가능하나 헤드폰을 벗었을 때 음악이 멈추는 기능이나 공간 음향 등의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다.

헤드폰 시장은 이어폰만큼 대중적이지가 않아서, 제품들의 가격대나 라인업이 촘촘하지 않은 편이다. 거기다가 AirPods Max와 비교를 하려면 무선에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해야 하는데 이런 제품들 중 AirPods Max와 동급에 가격이 비슷한 제품은 발매일 기준으로 없다. 그래서 대부분은 그보다 가격이 낮은 소니의 WH-1000XM4와 보스의 Noise Cancelling Headphones 700과 비교가 이루어지고 있는 추세이다. 여기에 비교군을 좀 더 추가하는 경우 노이즈 캔슬링 성능은 많이 떨어진다는 평이지만 어쨌든 가격이 비슷한 젠하이저의 모멘텀을 추가하거나 아예 비슷한 가격을 맞추기 위해 슈어의 에이오닉 50이나 뱅앤올룹슨의 헤드셋을 추가하는 정도이다. 따라서 비교 리뷰는 대부분 가격 차이를 감안하고 봐야 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