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울산, K리그 3연패 달성! 주민규 결승골로 강원에 승리하며 조기 우승 확정!

by 훈바오 2024. 11. 1.
728x90
반응형

 

울산 현대가 한국 프로축구 K리그1에서 전설적인 3연패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강원 FC와의 치열한 경기 끝에 주민규의 결승골로 2-1 승리를 거두며 울산은 이번 시즌 우승을 조기 확정지었습니다. 이로써 울산은 K리그 통산 5회 우승이라는 쾌거를 이루며 홈 팬들에게 잊지 못할 순간을 선물했습니다.


1. 경기 배경과 울산의 출발

 

이번 경기는 K리그1 36라운드 경기로, 울산은 승점 68점으로 리그 선두를 굳건히 지키고 있었습니다. 홈구장 울산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이날 경기에서 울산은 4-4-2 포메이션으로 강원 FC와 맞붙었고, 주민규와 강윤구가 공격의 최전방에 나섰습니다.

2. 울산의 선제골과 VAR 판독

전반 중반까지는 양 팀이 팽팽한 공방을 펼쳤습니다. 그러나 35분, 루빅손이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강원의 골문을 가르며 울산이 1-0으로 앞서나갔습니다. 이 득점은 VAR 판독으로 약 8분간의 검토 끝에 인정되어 경기의 긴장감을 한층 더 끌어올렸습니다.

3. 후반전 주민규의 결승골

후반전 9분, 울산은 주민규의 결정적인 추가 골로 경기를 2-0으로 만들었습니다. 이청용이 올린 크로스를 주민규가 침착하게 밀어 넣으며 득점에 성공했습니다. 이 득점은 울산 팬들에게 큰 환호를 안겨주었고, 주민규와 이청용은 기쁨의 어깨동무 세리머니로 승리를 예감했습니다.

 

4. 강원의 반격과 울산의 굳히기

강원도 쉽게 물러서지 않았습니다. 후반 15분 이상헌이 울산의 골문 구석을 정확하게 노린 슈팅으로 한 골을 만회하며 점수는 2-1로 좁혀졌습니다. 이후 강원은 조진혁과 진준서를 투입하며 승부수를 던졌고, 울산 역시 마테우스와 황석호를 교체 투입하며 굳히기에 나섰습니다.

5. 울산의 조기 우승 확정

후반 추가 시간 6분이 주어진 상황에서 울산은 강원의 공격을 침착하게 막아내며 2-1 승리를 지켰습니다. 이로써 울산 현대는 남은 경기 결과와 상관없이 K리그1의 조기 우승을 확정 지으며 홈 팬들과 함께 기쁨을 나눴습니다.


울산 현대는 이번 승리로 3년 연속 K리그1 우승을 차지하는 위업을 달성했습니다. 팬들의 열띤 응원 속에서, 주민규와 선수들의 활약은 울산을 또 한 번 정상에 올려놓았습니다. 앞으로 울산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순간이며, K리그1 5회 우승이라는 값진 기록이 팬들의 기억에 오래 남을 것입니다.

#울산현대 #K리그우승 #주민규결승골 #K리그3연패 #통산5회우승 #강원FC전승리 #울산축구 #김판곤감독 #K리그최강 #울산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