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PSG, 골대 불운에 울다 : 이강인의 활약에도 도르트문트에 패배

by 훈바오 2024. 5. 8.
728x90
반응형

 

파리 생제르맹(PSG)이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이강인이 교체로 나서며 팀에 활력을 불어넣었지만, PSG는 무려 6차례나 골대를 맞추는 불운을 겪은 끝에 도르트문트에 패하고 말았습니다.


1. 결승 진출 좌절

PSG는 도르트문트와의 UEFA 챔피언스리그(UCL) 4강 2차전에서 골대에 막히는 불운으로 인해 0-1로 패배하며, 1차전과 합산 0-2로 결승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도르트문트는 마츠 후멜스의 헤더 결승골에 힘입어 11년 만에 결승 진출을 확정했습니다.

2. 이강인의 활약

후반 31분 교체 투입된 이강인은 2선에서 활발한 패스와 세트피스에서의 날카로운 킥을 선보이며 공세에 힘을 보탰습니다. 특히 경기 막판 페널티 아크 정면에서 시도한 중거리 슛은 아쉬운 장면이었습니다. 이강인은 14분 동안 29번의 볼 터치, 빅 찬스 창출, 패스 성공률 84% 등으로 교체 선수 중 최고 평점인 6.8점을 받았습니다.

3. PSG의 골대 불운

PSG는 도르트문트의 수비를 뚫기 위해 총력을 기울였지만, 골대에 6차례나 막히는 불운에 시달렸습니다. 후반 초반 자이르-에메리와 멘데스의 슛이 골대를 때리며 득점 기회를 놓쳤고, 후반 41분 음바페와 후반 44분 비티냐의 슛도 골대에 막히며 끝내 도르트문트의 골문을 열지 못했습니다.


PSG는 지독한 골대 불운과 더불어 마무리 능력의 부족으로 도르트문트에 패배해 결승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이강인은 팀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지만, PSG는 4년 만에 결승 진출의 꿈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PSG #이강인 #챔피언스리그 #도르트문트 #결승진출실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