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 - OLED 모델 / 화이트 / HEG-001

by 훈바오 2023. 3. 3.
728x90
반응형

 

2021년 7월 6일 공개된 Nintendo Switch의 신형 모델이다.

 

 

휴대 및 테이블 모드 화면의 720p는 6.2인치에서 7인치로 향상되었다.

베젤을 줄여 본체 크기는 거의 유지한 채 화면크기를 확대했다.

무게는 420g(Joy-Con 장착 시)으로 기존 Nintendo Switch보다 22g 늘어났으며, 가로 길이도 3mm 늘어났다.

 
 
 
 

내장 메모리가 32GB에서 64GB로 확장되었다.

디스플레이 소재가 기존의 이노룩스 LCD에서 삼성디스플레이의 OLED로 변경되었기 때문에, 색상 표현력이 향상되었고 베젤을 줄일 수 있게 되었다.

테이블 모드용 스탠드가 기기 전체의 폭 만큼 크고 넓어져 원하는 임의의 각도로 조절할 수 있는 프리스톱 방식으로 개선되었다.

전면(화면베젤 바깥) 마감이 유광으로 변경되었으며 재질도 금속으로 변경되었다.

공기 흡입구가 하단 모서리 쪽으로 이동하여 본체를 단단한 바닥에 눕혀도 흡입구가 막히지 않게 되었고 시리얼 번호와 전파인증 같은 기타 정보들이 적힌 위치가 이동하는 등 전체적인 구조가 변경된 것으로 보인다.

 

Joy-Con 색상은 화이트와 네온 블루/네온 레드 두 가지로 출시된다.

 

동봉된 Joy-Con 그립의 기능적인 변경점은 특별히 없지만, 중앙 로고가 인쇄가 아니라 음각처리로 바뀌었다.

독에 유선 LAN 포트가 탑재된 대신 후면에 위치했던 USB 3.0 포트가 삭제되었다.

각각의 모델의 본체와 독은 서로 교차 적용이 가능하다. (시스템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다)

새로운 독은 펌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독 뒷면의 커버가 착탈 가능 여닫이 방식에서 단순 착탈식으로 변경되었으며, 케이블을 측면이 아닌 후면으로 뺄 수 있게 해주는구멍이 더 커졌다.

제품박스의 사이즈가 변경되었다.

세로길이는 늘어났으나 가로길이가 반정도로 줄어들어 전반적으로 작아졌다.

구성품의 변화는 없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