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레버쿠젠, 유럽 축구 역사의 새로운 전설로… 49경기 무패와 전 대회 우승을 노린다

by 훈바오 2024. 5. 10.
728x90
반응형

 

 

레버쿠젠이 유럽 축구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고 있습니다. 유럽 대항전인 유로파리그(UEL)에서 4강 진출과 함께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레버쿠젠은 역사상 최장기 무패 기록을 경신하며 전 대회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1. 역사적인 무패 기록 달성

레버쿠젠은 유로파리그 4강 2차전에서 AS 로마와 2-2로 비기면서 49경기 무패 기록을 세웠습니다. 48경기 무패를 달성했던 벤피카의 기록을 넘어선 이번 결과는 유럽 축구 역사상 가장 긴 무패 행진으로 기록되었습니다. 레버쿠젠은 후반 막판 지안루카 만치니의 자책골과 요십 스타니시치의 득점에 힘입어 합계 4-2로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2. 극적인 경기력의 비결

레버쿠젠의 무패 행진은 극적인 경기력으로 빛났습니다. 후반 추가시간에 동점이나 역전골을 기록하며 바이에른 뮌헨, 도르트문트 등 강팀들을 상대로도 패배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시즌에도 바이에른 뮌헨, 카라바흐, 라이프치히 등과의 경기에서 극적인 추가시간 득점으로 승리하거나 무승부를 만들어내며 무패를 이어갔습니다.

3. 이제 목표는 전 대회 우승

이제 레버쿠젠은 시즌 마지막 4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독일 분데스리가에서는 보훔과 아우크스부르크를 상대하고, 독일축구협회(DFB) 결승에서는 카이저슬라우테른과 대결합니다. 유로파리그 결승에서는 아탈란타와 격돌합니다. 만약 4경기 모두에서 무패 행진을 유지하며 승리한다면 레버쿠젠은 무려 53경기 무패 기록을 세우며 독일 분데스리가, DFB 포칼, 유로파리그의 전 대회 우승이라는 역사적인 업적을 남기게 됩니다.


레버쿠젠은 현재 유럽 축구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고 있습니다. 최장기 무패 기록을 세우며 이제 전 대회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는 레버쿠젠이 어떤 성과를 낼지 전 세계 축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레버쿠젠 #유로파리그 #최장기무패 #전대회우승 #유럽축구역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