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스포츠

문체부 조사 예고에 축구협회 반발... "그런 나라 없다" FIFA 규정 위반 우려

by 훈바오 2024. 7. 17.
728x90
반응형

 

최근 대한민국 축구협회의 국가대표팀 감독 선임 과정에 대한 논란이 커지면서, 문화체육관광부가 직접 조사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축구협회는 FIFA 규정을 이유로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FIFA 규정과 축구협회의 독립성

대한축구협회의 고위 관계자는 정부 기관이 스포츠나 기술적인 부분에 개입하는 것은 FIFA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라며, 전 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이런 일이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FIFA는 각국 축구협회의 독립적인 운영을 중시하며, 정치적 간섭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자격정지 등의 징계를 내릴 수 있습니다.

국가대표팀 감독 선임 과정의 논란

올해 2월 위르겐 클린스만 전 감독을 경질한 후 5개월간 새로운 감독을 찾지 못하던 축구협회는 홍명보 울산 HD 감독을 선임했습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외국인 감독 우선 선임 방침을 버리고, 울산 감독인 홍명보를 K리그 진행 중에 대표팀 감독으로 선임한 점, 그리고 선임 과정에 대한 불투명성 등이 논란이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축구계 레전드들의 비판이 이어졌습니다.

문체부의 조사와 축구협회의 반발

논란이 커지자 문체부는 축구협회의 운영과 감독 선임 과정에 대한 조사를 예고했습니다. 문체부는 축구협회가 정부 유관기관에 포함되어 있어 감사를 추진할 수 있는 권한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축구협회는 FIFA 규정을 이유로 강하게 반발하고 있으며, 외부의 간섭을 허용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축구협회의 국가대표팀 감독 선임 과정에 대한 논란은 축구계 내외부에서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문체부의 조사 예고에 축구협회는 FIFA 규정을 이유로 반발하고 있으며, 이번 사태가 어떻게 해결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축구 팬들은 투명하고 공정한 감독 선임 과정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축구협회 #문체부 #FIFA #감독선임 #홍명보 #인천국제공항 #국가대표팀 #축구논란 #스포츠정치 #축구독립성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