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미친 활약' 이강인, 1골 1도움으로 시즌 마무리... PSG, 리그 최종전에서 메스에 2-0 승리

by 훈바오 2024. 5. 20.
728x90
반응형

 

이강인이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치며 시즌을 화려하게 마무리했습니다.


 

이강인의 역대급 활약

이강인은 20일 오전 4시(한국시간) 프랑스 메스의 세인트 생포리앙에서 열린 2023-24시즌 프랑스 리그앙 34라운드 최종전에서 메스를 상대로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PSG의 2-0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 이강인은 리그 3골 5도움, UEFA 챔피언스리그(UCL) 1골 1도움, 트로피 데 샹피옹 1골을 포함해 총 5골 5도움으로 시즌을 마무리하며 두 자릿수 공격 포인트를 달성했습니다.

이강인의 다양한 포지션 소화 능력

이번 경기에서 이강인은 미드필더가 아닌 오른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해 더욱 공격적인 롤을 맡았습니다. PSG는 대거 로테이션을 가동하여 킬리안 음바페, 우스만 뎀벨레, 잔루이지 돈나룸마 등 주전들을 제외한 상태에서 경기를 치렀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이강인은 팀의 중심에서 활약하며 리그 3호 골과 4호 어시스트를 기록했습니다.

 

경기 내용 및 이강인의 기여

경기 초반부터 PSG는 높은 볼 점유율을 바탕으로 공격을 주도했습니다. 전반 7분, 이강인은 코너킥 상황에서 카를로스 솔레르에게 패스를 내주며 어시스트를 기록했습니다. 이어 전반 12분, 아센시오의 패스를 받은 이강인은 문전에서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며 득점에 성공했습니다. 후반전에도 PSG는 꾸준히 공격을 이어갔고, 메스의 반격을 무산시키며 2-0 승리를 확정지었습니다.


이강인은 이번 시즌 PSG에서 놀라운 활약을 이어가며 팀의 핵심 선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최종전에서의 1골 1도움을 통해 두 자릿수 공격 포인트를 달성한 이강인은 이제 오는 26일 리옹과의 쿠프 드 프랑스 결승전을 준비합니다. 앞으로도 이강인의 활약을 기대하며 그의 기록이 더욱 빛나기를 바랍니다.

#이강인 #PSG #프랑스리그앙 #프리미어리그 #축구뉴스 #10_10 #두자릿수공격포인트 #미친활약 #쿠프드프랑스 #챔피언스리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