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부산+경상도

[양산] 평산책방 / 문재인 전 대통령 / 평산책사랑방 / 평산마을 / 평산경로당

by 훈바오 2024. 2. 26.
728x90
반응형

 

평산책방은 경상남도 양산시 하북면 지산리 평산마을에 있는 문재인 전 대통령의 사저 앞에 위치한 서점이다.

개점 당시 평산책방은 '재단법인'과 문재인 전 대통령의 '개인사업자'로 등록되어 있었으나, 논란이 되자 2023년 5월 8일자로 '개인사업자'는 폐업해 '재단법인' 명의로 운영하고 있다.

 

3면이 서가로 둘러싸여 있고 한쪽 면에 서가 약간과 카운터 등 운영공간이 있다.

한쪽 구석은 "평산작은도서관"이라 하여 문재인이 기증한 책들이 비치되어 있다. 중앙 평대는 모두 4개다.

책의 분류는 크게 시 / 소설 / 에세이 / 인문 / 사회과학 / 자연과학 / 문재인의 추천도서 / 문재인이 쓴 책 / 어린이·청소년 등으로 나뉜다.

특이사항이라면 다른 서가는 5층으로 이루어졌는데 어린이 도서만은 접근성을 존중해서인지 1층으로 넓게 깔려 있다.

입고된 도서는 어느 정도 문재인의 성향에 부합하는 내용들이 주를 이루기는 하나, 미래통합당 전 의원인 조훈현의 <고수의 생각법>이나 보수 성향으로 알려진 유현준의 <공간의 미래>, 이상돈의 <공부하는 보수> 등이 비치된 것으로 보아 책 내용이 정말 마음에 들면 성향을 칼같이 따지지는 않는 듯하다.

 

본공간 왼편에 카페와 화장실이 있으며 앞마당에 벤치가 여럿 있다.

 

주소 : 경남 양산시 하북면 평산마을1길 17 평산책방

영업시간 : 10:00 ~ 18: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 : 0507-1474-230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