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맨유, FA컵 결승서 맨시티 2-1 격파…8년 만의 우승과 UEL 티켓 획득

by 훈바오 2024. 5. 26.
728x90
반응형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가 FA컵 결승에서 맨체스터 시티(맨시티)를 꺾고 8년 만에 FA컵 정상에 올랐습니다. 이로써 맨유는 다음 시즌 유로파리그(UEL) 출전권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맨유의 FA컵 결승전 승리

 

맨유는 25일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FA컵 결승전에서 맨시티를 2-1로 꺾으며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전반 30분 알레한드로 가르나초의 선제골과 39분 코비 마이누의 추가골로 승리를 예감한 맨유는 후반 42분 맨시티의 제레미 도쿠에게 한 골을 내주었지만, 결국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했습니다. 이번 우승은 맨유의 FA컵 통산 13번째 우승으로, 역대 최다 우승팀인 아스널(14회)과의 격차를 좁혔습니다.

유로파리그 진출권 확보

 

이번 FA컵 우승으로 맨유는 다음 시즌 유로파리그(UEL) 출전권을 확보했습니다. 프리미어리그에서 8위에 그쳤던 맨유는 FA컵 우승을 통해 유럽클럽대항전 진출권을 확보하며, 다음 시즌 유럽 무대에서의 활약을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텐하흐 감독의 업적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부진한 성적으로 경질설에 휩싸였던 에릭 텐하흐 감독은 이번 FA컵 우승으로 다시 한 번 자신의 능력을 입증했습니다. 텐하흐 감독은 지난 시즌 카라바오컵(리그컵) 우승에 이어 이번 FA컵 우승으로 맨유에서 두 번째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습니다. 텐하흐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2년 동안 2개의 우승 트로피를 차지한 것은 나쁘지 않은 성적이다"라며 자신감을 나타냈습니다.


맨유는 FA컵 결승전에서 맨시티를 꺾고 8년 만에 우승을 차지하며, 다음 시즌 유로파리그(UEL) 출전권을 확보했습니다. 이번 우승으로 텐하흐 감독은 다시 한 번 자신의 능력을 입증하며, 맨유의 미래에 대한 기대를 높였습니다.

#맨유 #FA컵 #우승 #유로파리그 #UEL #맨시티 #텐하흐 #알레한드로가르나초 #코비마이누 #프리미어리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