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부산+경상도

[부산] 스카이라인 루지 Skyline Luge - 기장 / 오시리아 관광단지

by 훈바오 2024. 3. 8.
728x90
반응형

 

스카이라인 루지는 뉴질랜드 로토루아에서 32년 전 처음 발명되었으며, 전 세계적으로 6천 만회 이상의 라이딩을 기록하고 있다.

현재 부산을 포함한 전 세계 6개의 지역에서 루지를 운영하고 있다.

스카이라인루지 부산은 동부산 오시리아 테마파크의 대표적인 아웃도어 체험형 놀이시설로 다양한 부대시설과 아름다운 바다를 배경으로 온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다.

출발 지점까지는 스카이라이드(리프트)를 타고 이동하며 다운힐 라이딩을 위해 특수하게 제작된 루지 카트를 타고, 4개의 트랙 총 2.4km 구간을 내려오는 어드벤처 활동이다.

스카이라인 루지는 1984년, 뉴질랜드 로토투아에서 처음 개발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중력을 이용한 놀이기구이다.

다운힐을 위해 특수하게 제작된 루지카트를 타고 약 2.4km정도 되는 트랙을 달리는 놀이기구이며 최고지점부터 최저지점까지의 높이 차이는 약 100m이다.

현재 싱가포르 센토사, 대한민국 통영, 대한민국 부산, 캐나다 캘거리와 몽 뜨헝블렁, 그리고 뉴질랜드 퀸즈타운과 로토루아에서 운영중이다.

신장 85~110cm이고 혼자 걸을 수 있는 어린이는 보호자 동반시 탑승 가능하며 단독 탑승을 하기 위해서는 키가 110cm를 넘어야 한다.

 

심장질환과 어지럼증, 그리고 척추질환 또는 신체적 장애가 없는 건강한 상태여야 한다. 또한 음주자와 임산부, 애완동물도 탑승할 수 없다.

헬멧을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실제로 타보면 알겠지만 체감속도가 어마어마하다.)

두 손을 이용하여 핸들바를 잡아야 한다.

(애당초 탈때 계속 핸들을 당기고 있어야 하는데 이게 생각보다 힘이 많이 들어서 한손으로 잡기가 좀 힘들다.)

안내표지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중간중간 과속 방지턱이 있는데 항상 그 앞에 표지판이 있고 커브 앞에도 있다.

트랙 위에 정차하지 않는다. 이게 의외로 지키기 힘들다. 코너에서 속도를 줄이기 위해서는 핸들을 당겨야 하는데 그때 너무 지나치게 당겨서 아예 카트가 고정이 되어 멈춰버리는 상황이 발생한다!

이럴 때에는 다시 출발을 천천히 하면 되나 그게 좀 어렵다. 핸들바를 출발위치로 당기는데도 출발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는 몸을 앞으로 흔들어 탄력을 주면 다시 출발할 수 있다.

스카이라이드를 타고 올라갈 때, 왼쪽에 새로 생긴 롯데월드가 보인다.

 

위에 도착하면 현장요원들이 첫 탑승 전에 루지 주행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준다.

스카이라인 루지의 트랙 지도이다.

자기가 원하는 코스를 선택해 주행하면 된다.

루지를 타는 도중에 스마트폰으로는 촬영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사진이 없다.

스카이라이드에서 바라본 주차장의 모습이다.

 

 

주소 :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시랑히 산60-1

영업시간 : 10:00 ~ 19:00

(토, 일 ~ 20:00)

전화번호 : 051-722-6002

 

728x90
반응형